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IP픽

[VIP분석] 02월 18일 [ACL] 21:00 치앙라이U vs 베이징궈안

0 26

 

 

■ 치랑라이 (태국 리그 5위 / 무승승패무)
지난 시즌 태국 리그 1위 자격으로 이번 시즌 ACL에 출전한다. 지난 라운드에서 멜버른 빅토리에게 1-0 패배를 기록했다. 직전 리그 일정에서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공수 양면의 경쟁력이 지난 시즌에 못 미친다. 상당하 껄끄러운 이번 경기 역시 고전이 예상된다. 홈에서 경기를 치르지만, 무게 중심을 낮출 가능성이 농후하다. 객관적 전력 열세를 지우기 위함이다. 중원의 활동량과 압박 적극성은 기대 이상이다. 다만 ‘싱무이-품케아우’ 측면 조합의 경쟁력 저하 문제는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 이들이 측면 수비를 전담하지만, 쉬운 공간 허용이 반복된다. 수비진 전반의 균열을 야기하는 요인. 스리사이(DF)를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높이싸움 열세는 이번 경기에서도 위기로 직결된다. ‘빌-부란’ 1선을 활용한 역습 속도는 준수하지만, 마무리 작업 집중력과 전개 디테일은 상당히 떨어진다.

 

 
■ 최신뉴스 : 아누인(GK, 주전), 사와스디(FW, 후보) 부상 결장 / 반한(AMF, 후보) 퇴장 징계 결장

 

 
■ 베이징궈안 (중국 리그 2위 / 무승승승승)
이본 시즌 첫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지난 시즌에 비해 눈에 전력 누수는 없다. 오히려 공격진에 창의성을 불어넣을 자원 확보로 다양한 전개가 가능하다. 공수 양면에서 안정적 경기력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원정에서 강점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상대적으로 적극적 운영을 통해 점유율을 잠식한다. ‘청 퍄오-정 시저’ 측면 조합이 전개를 주도한다. 이들 개인 전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지만, 비에이라(AMF) 가세로 다양한 전개가 가능하다. ‘왕 지밍-바캄부’ 1선의 폭 넓은 활동 반경을 더해 상대 수비진에 유의미한 균열을 반복한다. 세트플레이 상황에서 높이 활용 또한 준수하기에 성과 반복은 쉽다. 무게 중심이 높아지겠지만, 김민재(DF)를 필두로 한 수비진이 상대 역습 지연에 강점을 드러낸다. 실점 가능성은 낮다.

 

 
■ 최신뉴스 : 장 위닝(FW, 주전) 부상 결장 

 

 
■ 해외픽스터 예상스코어
[forebet] 3-1 (치앙라이 승)

 

 
■ 참고사항
1. 최근 맞대결 없음
2. 치앙라이 홈 성적 : 15전 7승 5무 2패 (홈 무실점 27% / 홈 무득점 13%)
3. 베이징 궈안 원정 성적 : 15전 10승 1무 4패 (원정 무실점 47% / 원정 무득점 20%)

 

 
■ 코멘트
객관적 전력 차이가 완연하다. 치앙라이가 홈 이점을 앞세워 성과를 노린다. 신중한 운영을 통해 실점 최소화에 우선순위를 둔다. 다만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잡음과 역습 효율 저하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베이징이 공격 전개 다양성 회복과 효과적 측면 활용을 통해 승기를 잡는 그림이 유력하다. 다만 이번 시즌 첫 경기다. 이로 인한 불안이 쉽게 지워지지 않기에 격차를 벌리는 과정은 신뢰가 떨어진다.

 

 
■ 결과예상
[일반] 베이징궈안 승
[언더/오버] 2.5 언더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